니카라과와 페루서 ‘정보보호 워크숍’ 공동 개최

 
[아이티데일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중남미 국가의 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중남미 ICT 교육센터 및 세계은행(World Bank)과 공동으로 정보보호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중남미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정보보호 워크숍은 니카라과(11월 21일, 마나과)와 페루(11월 26일, 리마)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니카라과에서 개최되는 정보보호 워크숍은 중남미 ICT 교육센터(CEABAD)에서 열리는 지역 워크숍 행사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정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현지 맞춤형 교육(LOTS, Local Offsite Training Service)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페루와 한국의 정보보호 전략 및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정보보호 워크숍은 한국, 세계은행, 페루의 공동 개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 국가에서 개최되는 정보보호 워크숍에서는 정보보호 정책 및 전략, 개인정보보호, 침해대응센터 운영, 정보보호 관리체계 등 한국의 정보보호 대응체계에 대한 정보를 현지 맞춤형으로 교육하고, KISA의 전문가들과 주제별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완석 KISA 국제협력본부장은 “중남미 국가와의 정보보호 교류 확대를 계기로 우리 정보보호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중남미 지역 교두보를 확보하고, 지역별 사이버 시큐리티 네트워크를 점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