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경험 통해 축적된 노하우 기술 공유

 
[아이티데일리] 비투엔컨설팅(대표 조광원)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비투엔과 함께하는 데이터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지난 12일 페럼타워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비투엔컨설팅의 조광원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고객의 도움과 직원들의 노력으로 2010년 창업 7년만에 매출 100억을 돌파했다"며 "이번 10주년을 맞아 축하 행사보다는 컨설팅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 만드는 것이 보다 의미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비투엔 블로그를 만들고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주제발표에서 조 대표는 고객의 내면을 이해하고 시장의 판도와 방향을 읽기 위한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술 요소와 핵심 성공 요소를 소개했다.

'Smart Insight를 위한 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 서동재 수석컨설턴트는 기존 데이터 분석과 빅데이터 환경에서의 달라진 데이터 분석 방식과 데이터 분석가로의 역할과 절차가 무엇인지를 설명했다.

배경열 수석수석컨설턴트는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MI(Market Intelligence) 강화'라는 주제 발표에서 데이터 중심의 체계적인 MI 시스템 구축 방법과 핵심 성공 요소, 그리고 기업이 이를 도입하기 위한 절차에 대해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유진승 기술 이사는 향후 Data Warehouse의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위해 기업들은 기존에 다루지 못했던 원천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비즈니스 기회로 삼으려 하고 있으나 전통적인 Data Warehouse는 비용적, 기술적 한계로 인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원활히 수용하거나 분석하기 어려운 구조를 가지고 있어 실용적인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