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안전 확보, 본사 차원의 통합 매장 관리, 기투자 보호 실현 및 인테리어 효과까지

[아이티데일리]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지사장 제시카 장, 이하 엑시스)는 11일 쇼핑몰, 명품 매장에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활용된 사례를 공개했다.

엑시스는 디지털 방식으로 촬영된 영상을 IP(인터넷망)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 네트워크 카메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엑시스 측은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서든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근할 수 있어, 매장 관리에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 시 효율적인 관리 및 감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날 엑시스는 ▲브라질 고급 쇼핑몰 ‘패티오 바텔’이 고객 안전을 위해 ▲명품 시계 브랜드 ‘신유 헨드리 홀딩스’가 매장 실시간 관리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해 자사의 카메라를 도입한 사례와 ▲명품 패션 브랜드 ‘폴 스미스’가 CCTV 교체 시 엑시스의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기투자 자산을 보유하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확보한 사례를 공유했다.

▲ 브라질 대형 쇼핑몰 '패티오 바텔'

패티오 바텔, 빛 변화 심한 지점에서도 완벽한 관제 실현

브라질 고급 쇼핑몰 ‘패티오 바텔’은 200여개가 넘는 상점이 밀집한 대형 쇼핑몰이다. 패티오 바텔은 고객의 안전을 위해 엑시스 카메라 14개 모델 총 320대를 설치했다.

패티오 바텔 측에서 가장 신경을 쓴 곳은 주차장 출입구다. 해당 지점은 특정 시간대 햇빛이 유독 밝게 비치는데, 자동차가 지나갈 때에는 빛이 갑자기 차단되곤 했다. 이처럼 빛의 변화가 극명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빠른 역광 보정이 가능한 카메라가 필요하다. 해당 지점에는 역광 보정을 빠르게 해내는 엑시스 P1346-E가 설치됐다.

▲ 명품 시계 브랜드 '신유 헨드리 홀딩스'

신유 헨드리 홀딩스, 중앙관리 플랫폼으로 본사 차원에서 매장 감시

명품 시계 브랜드 ‘신유 헨드리 홀딩스’는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IP 기반 영상보안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했다. 신유 헨드리 홀딩스는 상하이, 베이징에 위치한 10개 매장에 엑시스 카메라를 설치했다.

이로써 신유 헨드리 홀딩스 본사는 중앙관리 플랫폼을 통해 매장에 설치된 카메라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전담 직원이 언제든 매장 상황을 관찰할 수 있게 되면서 매장 관리 업무의 효율성이 증대됐고 출장 비용도 절감됐다.

더불어 엑시스 카메라에 탑재된 지능형 솔루션을 통해 일일 고객 트래픽 통계, 주간 고객 트래픽 통계 등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신유 헨드리 홀딩스는 이를 고객 수요에 맞춘 제품 개발·공급 등에 활용하고 있다.

▲ 명품 패션 브랜드 '폴 스미스'

폴 스미스, ‘조명 같은 카메라’ 도입…하이브리드 솔루션으로 기존 카메라 자원도 활용

명품 패션 브랜드 폴스미스는 노후화된 CCTV를 교체하면서 엑시스 카메라를 도입했다. 최소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고, 여러 나라에서 지원 가능한 카메라를 수배한 결과 엑시스 카메라를 선택했다.

폴 스미스는 엑시스 M3014를 전 매장에 설치했다. M3014는 스포트라이트 조명과 비슷한 크기로 정교하게 제작돼 감시 카메라가 아닌 조명처럼 보인다.

또한 폴 스미스는 제품이 자주 손실되는 문제를 가진 매장 6곳에 하이브리드 CCTV-IP 솔루션을 설치했다. 해당 솔루션은 매장에 기존 설치돼 있던 아날로그 CCTV를 새로운 IP 카메라 감시 시스템에 통합한다. 이로써 기존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보호한다.

제시카 장 엑시스 코리아 지사장은 “고가의 물건을 취급하는 명품 매장과 고급 쇼핑몰에서는 영상 보안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알고 있으며 그에 대한 솔루션으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선택하고 있다”며 “엑시스 카메라는 높은 화질의 영상으로 매장의 보안을 책임질뿐 아니라 다양한 지능형 솔루션을 통해서 수집한 영상을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