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 한 장 분량 단편소설 공모

 
[아이티데일리]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단편소설 공모전 ‘초단편소설 백일장’을 오는 22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단편소설 백일장’은 작성부터 응모, 작품 선정, 수상작 게재 등 전 과정을 카카오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진행하는 모바일 백일장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장르 구분 없이 2,000자 이내(A4 1장) 분량의 단편소설을 집필해 카카오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이번 백일장은 총 2회에 걸쳐 진행, 1회차는 오는 15일까지, 2회차는 오는 22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한 작품들은 카카오페이지에 공개되며, 내부 심사와 이용자 인기도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다음카카오는 각 회차 별로 총 100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다양한 경품 및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 ‘베스트 작품상’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카카오페이지 작가로 정식 연재 기회를 제공하며, ‘참신한 작품상’ 9명에게는 상금 30만원을, ‘인기상’과 ‘참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 및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초단편소설 백일장은 최근 웹툰, 웹소설 등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콘텐츠 소비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창작자 발굴과 콘텐츠 유형을 확대하고자 기획됐다”며,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단히 응모할 수 있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기회와 동시에 풍성한 콘텐츠의 즐거움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