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자라면 누구나 꿈꿔봤을 S라인의 몸매. 하지만 대부분 체구가 작은 동양인의 특성상 볼륨이 풍성한 가슴을 갖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작은 가슴으로 인한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가슴성형을 원하는 여성들이 많다.

과거에는 물방울 가슴 성형처럼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자가지방을 이용한 가슴지방이식과 한방가슴성형, 줄기세포 가슴성형, 가슴 필러 등 그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보형물을 사용한다는 부담감으로 가슴성형을 꺼려왔던 여성들에게 한방가슴성형이 희소식이 되고 있다.

특히 한방가슴성형과 가슴 지방이식의 경우 보형물이나 다른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자가조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부작용이 적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나타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법 중 하나다.

이와 관련, 하베스트젯2 가슴지방이식은 허벅지나 복부 등 몸에 불필요한 군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가슴볼륨까지 확대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가슴성형으로 기존 가슴지방이식의 단점으로 꼽혔던 생착률에 대한 문제나 지방 손상으로 인한 석회화, 오일 낭종 등의 부작용을 현저히 낮춰 안전성은 물론, 수술 후 만족도까지 높은 수술로 알려지고 있다.

여기에 가슴지방이식 후 한방가슴성형을 복합적으로 진행하는 경우, 가슴 볼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처진 가슴이나 짝 가슴, 오목 가슴, 새가슴의 경우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가슴 탄력 및 가슴 리프팅, 볼륨확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성형외과 전문의 김남복 원장은 “최근 가슴성형에 대한 안전성이 강조되면서 하베스트젯2 가슴지방이식 및 한방가슴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다만 지방이 들어갈 공간이나 가슴조직의 탄성 등 개인의 체형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시술하는 경우, 비대칭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 우려가 생길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이 시기를 틈 타 가슴지방이식부터 한방가슴성형까지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자가지방을 이용한 가슴성형에서부터 한방가슴성형, 물방울 가슴성형, 줄기세포를 이용한 줄기세포 가슴성형 등 그 종류가 다양해진 만큼, 단순히 비용이나 이벤트에 현혹되기 보다는 자신의 체형이나 특징에 따라 가장 알맞은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