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802.11ac 무선 LAN 제품, FIPS 140-2 인증 및 CC 인증 획득

 

[아이티데일리] 아루바 네트웍스(지사장 김세진, 이하 아루바)는 자사의 802.11ac 무선 LAN 솔루션이 FIPS 140-2 인증 및 CC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FIPS 140-2 인증은 암호화 모듈 및 장비에 관한 미국 연방 정부 정보처리 표준에 부합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아루바의 무선 솔루션은 무선 LAN 액세스 시스템 보안 및 프로파일에 관한 CC인증(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을 획득했다.

이로써 아루바의 무선 솔루션은 미국 국가안전보장국(NSA)의 정부기밀을 취급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 요소 중 WLAN 액세스 시스템 카테고리에 완벽히 준수하는 제품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번에 인증받은 아루바 솔루션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마다 최적의 액세스 포인트(AP)로 연결시켜주는 아루바의 특허 기술 ‘클라이언트 매치’가 적용된 802.11ac AP 및 7200 시리즈 모빌리티 컨트롤러다.

존 그린 아루바 정부기관용 솔루션부문 CTO는 “아루바는 국가정부와 방위기관에게 성능 및 보안에 관한 네트워크 산업표준을 준수할뿐 아니라 정부로부터 엄격한 보안 유효성 검사를 통과하고 승인을 받은 WLAN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최신 무선 기술을 정부 기관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 외에도 아루바의 802.11ac AP, 컨트롤러, 소프트웨어는 미국 국방부(DoD)의 통합성능승인제품군(UC-APL)에 등재됐다. 또란 아루바의 모빌리티 컨트롤러 제품군은 디바이스 보호 프로파일에 대한 국제공통평가기준을 통과, 오스트레일리아 신호국(ASD)의 인증 제품 리스트에도 등재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