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유체 시뮬레이터 ‘플럭스’ 및 3D 의상 시뮬레이터 ‘퀄로스’ 등 공급

▲ 3D 의상 시뮬레이터 퀄로스로 구현한 의상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국내 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소재 익스프레션 대학과 캐나다 밴쿠버 소재 밴쿠버예술학교에 10억 원(약 95만불)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고 4일 밝혔다.

에프엑스기어가 익스프레션 대학에 기증한 제품은 3D 유체 시뮬레이터 ‘플럭스(Flux)’, 3D 의상 시뮬레이터 ‘퀄로스(Qualoth)’, 3D 헤어 시뮬레이터 ‘에프엑스헤어(FXHair)’, 게임 캐릭터 의상 애니메이션 저작 툴 ‘이지클로스(ezCloth)’ 등으로 약 70만 달러 상당이다.

이와 함게 에프엑스기어는 밴쿠버예술학교에 3D 의상 시뮬레이터 ‘퀄로스(Qualoth)’를 기증했다. 규모는 약 25만 달러 상당이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지난 2012년부터 국내외 대학에 소프트웨어 기증을 이어오고 있는데 외국 대학의 경우 먼저 요청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며 “우리 소프트웨어가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로 더 많은 전 세계 학생들이 전문가로 성장하는 발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2012년부터 쉐퍼드대학교, 몬태나대학교, 뉴욕대, 에밀리 카 예술대학 세종대, 청강문화산업대 등 국내외 관련 대학에 무료로 소프트웨어를 기증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