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보안·메시지 변환 및 통합 등 항목서 최고 점수 획득

 

[아이티데일리]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이 ‘2014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API 관리 부문 평가’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레스터는 40개 항목을 기준으로 11개 API 관리 솔루션 기업을 평가했다. 이 중 CA 테크놀로지스는 API 변환 및 통합, 제품 전략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평가 대상에 포함된 CA 솔루션은 ▲CA API 게이트웨이(구 CA 레이어 7 API 게이트웨이) ▲CA 모바일 API 게이트웨이(CA 레이어 7 모바일 액세스 게이트웨이) ▲CA API 디벨로퍼 포털(CA 레이어 7 포털) 등이다.

필 월스톤 CA 테크놀로지스의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CA API 관리 및 보안 제품은 기업이 중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API형태로 공개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개발과 현업 부서는 모바일 앱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개발하고 서비스해 비즈니스 가치와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CA API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PaaS) 간 원활한 데이터 통합을 지원한다. 개발자 온보딩(onboarding),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양방향 문서 작업, 자동 생성한 코드 샘플을 통해 빠르고 안전한 앱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또 기업 데이터와 케이블 박스, 자동차 등 기기와 연결해 소비자를 참여시키는 모바일·사물인터넷(IoT)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멀티채널 간 안전하고 편리한 통신으로 고객이 원하는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