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및 와이드 셀피 등 셀피 기능 특화…6mm대 두께 구현

 

[아이티데일리]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 중 가장 얇은 6mm대 두께에 풀 메탈 디자인과 셀피 특화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갤럭시 A5’와 ‘갤럭시 A3’를 31일 공개했다.

갤럭시 A5와 갤럭시 A3는 각각 6.7mm, 6.9mm 두께로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얇다. 또 화이트, 블랙, 실버, 핑크, 블루, 골드 등 6가지 색상의 풀 메탈 바디 디자인을 갖췄다.

이들 제품은 갤럭시 스마트 기기 중 처음으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전면 카메라로 120도의 화각을 제공하는 와이드 셀피 기능을 제공하는 등 셀피에 특화된 기능들을 갖췄다.

아울러 사용자의 손바닥을 감지해 자동으로 촬영해주는 ‘팜 셀피(Palm Selfie)’, 사용자가 피부톤, 눈 크기, 얼굴 모양을 조정하며 촬영할 수 있는 ‘뷰티 페이스(Beauty Face)’,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로 촬영할 수 있는 ‘애니메이티드 GIF(Animated GIF)’ 기능 등을 탑재했다.

이밖에도 갤럭시 A5와 갤럭시 A3는 각각 5.0형과 4.5형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햇빛이 쨍한 야외에서도 사용자 주변 환경에 따라 최상의 보는 경험을 제공하고 초절전 모드, 멀티 윈도우 등 갤럭시 스마트폰의 차별화된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대표는 “갤럭시 A 시리즈는 초슬림한 풀 메탈 바디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들이 결합된 제품”이라며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차별화된 사용 경험을 젊은 층의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A5와 갤럭시 A3는 스마트폰은 11월부터 중국 등 일부 국가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