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데이터와 IBM 분석툴 결합으로 고객 비즈니스 돕는 서비스 제공

 
[아이티데일리] IBM이 트위터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은 IBM과 트위터가 빅데이터 관련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트위터 데이터는 IBM의 클라우드 기반 분석툴, 고객 참여(모바일 및 소셜) 플랫폼 및 컨설팅 서비스에 통합될 예정이며, IBM은 이를 활용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트위터 데이터와 IBM 클라우드 기반 분석의 통합으로 IBM은 IBM 왓슨 애널리틱스를 포함한 일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서 트위터 데이터를 활용할 예정이다. IBM 왓슨 애널리틱스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직관적인 시각화 자료 활용 및 예측 능력을 부여해 주는 새로운 인지 컴퓨팅 서비스다.

개발자들이 데이터 서비스를 앱에 통합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정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IBM의 왓슨 디벨로퍼 클라우드(Watson Developer Cloud)와 개방형 개발 플랫폼인 IBM 블루믹스(Bluemix)를 통해 기업과 개발자들은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에 트위터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IBM과 트위터는 향후 새로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첫 번째 공동 솔루션에서는 트위터 데이터와 IBM의 익스피리언스원(ExperienceOne) 고객 참여 솔루션을 통합할 예정으로, 영업, 마케팅, 고객 서비스 담당 현업 전문가들이 고객의 심리와 행동을 파악해,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IBM 컨설팅 사업부인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의 전문가들은 트위터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더욱 풍부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IBM과 트위터는 상호 협력을 통해 은행, 소비재, 유통, 여행, 교통 등 각 산업에 특성화된 솔루션도 내놓을 예정이다.

지니 로메티(Ginni Rometty) IBM CEO는 “트위터는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매우 강력하고도 새로운 렌즈를 제공한다. 이것은 수 억 명의 고객과 기업 전문가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이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며, “이번 제휴로 IBM이 지닌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기반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들이 기존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새로운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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