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디지털 ID로 웹 기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인증

 
[아이티데일리] 젬알토의 클라우드 인증 서버가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싱글사인온(single-sign on) 접근 기능과 연동된다.

젬알토의 프로비타 ID컨펌(Protiva IDConfirm) 플랫폼은 마이크로소프트(MS) 액티브 디렉토리 연동 서비스(AD FS)와 통합되어 고유의 사용자 디지털 ID를 통해 웹 기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한 인증 기능을 부여하게 된다.

프랑수아 라스니에(Francois Lasnier) 젬알토 수석부사장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신규 도입하려는 각 기업과 소속 직원들은 마찰이 없으며 관리가 용이한 인증 서비스 도입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최신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브 디렉토리 연동 서비스(AD FS 2012 R2)의 초기 도입자인 젬알토는 이번 통합으로 최첨단 인증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고객층에 더욱 확대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기업 내 직원들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사무실 혹은 외부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보안 로그온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기업들은 IT 비용을 절감하고 간편하게 레거시 인프라를 도입할 수 있다.

효과적인 클라우드 보안을 위해 IT 전문 인력들은 단일 ID 공급자를 이용해 모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인증을 제어 및 연동시킬 수 있다. 젬알토의 모바일 보안 전문성과 1회용 비밀번호 솔루션은 흔히 사용되는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이용한 로그온 신원증명 인증보다 보안이 한층 더 강화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