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신뢰성 및 공격 예방 능력 높은 평가

 
[아이티데일리] F5 네트웍스는 NSS 랩이 최근 실시한 벤치마킹 테스트 보고서에서 최고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벤더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F5의 BIG-IP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매니저(ASM)는 여러 회사의 솔루션들을 비교, 분석한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능으로 인해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비크람 파탁 (Vikram Phatak) NSS 랩 CEO는 “업무수행에 필수적인 서비스들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업들은 웹 애플리케이션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며, “이런 애플리케이션들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바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이다. F5의 BIG-IP ASM 10200은 낮은 가정오류율, 우수한 성능, 전반적인 가치 등으로 매우 뛰어난 방어력을 입증해서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NSS 랩은 보안, 성능, 총소유비용(TCO) 등 몇 가지를 기준으로 각 벤더의 솔루션을 평가했다. NSS 랩의 ‘추천’ 등급은 해당 제품이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으며, 고객들이 진지하게 고려해봐야 할 제품임을 나타낸다. 해당 등급은 벤더의 시장 점유율, 규모 또는 업계 인지도와는 상관없이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가진 제품들에만 주어지는 등급이다.

마크 본뎀캠프 (Mark Vondemkamp) F5 보안솔루션담당 부사장은 “BIG-IP ASM 및 AFM(Advanced Firewall Manager)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제품들을 통해 우리는 다른 벤더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포괄적인 규모와 성능, IP 인텔리전스, 그리고 멀티프로토콜 보안 역량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