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통찰력과 의사결정으로 변환하기 위한 방안 제시

 
[아이티데일리] 인포매티카(한국대표 최승철)가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4’를 29일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Transform Data to Insight’라는 주제로 북미 지역 25개 도시, 유럽 각국 및 호주, 중국, 싱가포르, 인도, 일본 등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인포매티카 본사의 제품 마케팅 시니어 디렉터인 피터 쿠(Peter Ku)가 방한, 데이터 중심 세계에서 데이터의 역할 및 데이터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한국인포매티카 임정혜 부장은 빅데이터 통합을 통해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철민 부장은 데이터 유출 위험으로부터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는 방안에 대해 각각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테라데이타 장동인 부사장이 데이터웨어하우스(DW) 입장에서 바라본 빅데이터 기술에 대해 발표하며 효율적인 빅데이터 활용 방법을 제시했다.

한국인포매티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데이터를 통찰력과 의사결정으로 변환하기 위한 최신 방안과, 데이터와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기술의 이동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포매티카 최승철 대표이사는 “데이터 중심 세계에서는 데이터가 하나의 부산물이 아니라 비즈니스, 사회 및 개인 생활에 혁명적인 변환을 일으키는 연료”라며, “인포매티카는 이러한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기술을 제공해 고객들이 강력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우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