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4월 비즈니스 플랫폼 ‘비즈플레이’ 일본 버전 ‘MWI 비즈포털’ 출시

 

[아이티데일리] 웹케시(대표 석창규, 윤완수)는 일본 세무 소프트웨어 기업 MJS(대표 코레에다 히로키)로부터 2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웹케시와 MJS는 이날 웹케시 본사에서 자본투자 및 업무제휴 조인식을 진행했다. 웹케시와 MJS는 이번 계약을 통해 MJS가 웹케시 지분 5%에 해당하는 28만1777주를 증자 및 구주 매입 방식으로 투자하는데 합의했다.

또 MJS가 웹케시의 일본 법인 웹케시 재팬의 발행 주식 총수의 40%를 취득하고, 법인명을 ‘미로쿠-웹케시 인터내셔널(Miroku-Webcash International, MWI)로 변경하는데 합의했다.

법인명 변경과 함께 일본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사업 체제 구축에 나서는 MWI는 웹케시가 지난 8월 선보인 비즈니스 플랫폼 ‘비즈플레이’의 일본 버전인 ‘MJS 비즈포털’을 내년 4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석창규 웹케시 대표는 “이번 MJS사와의 투자 계약이 웹케시의 일본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제고 및 신뢰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웹케시와 MJS는 상호간 협력을 통해 양국 시장에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레에다 MJS 히로키 대표는 “우수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웹케시와 파트너가 돼 매우 기쁘다”며 “MWI의 성공적인 IPO를 목표로 그룹 내 핵심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JS는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제1부 리그 상장사 이자 일본 내 대표적인 회계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현재 약 8400여 개의 회계 사무소와 1만7000여 개의 중견∙중소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