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독자 개발 IoT 개인인지 원천기술 ‘ADS’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아이티데일리] 서버 엔지니어링·UX 기업체 이케이웍스(대표 신동민)는 ‘월드 IT쇼 2014(WIS 2014’에서 자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IoT 개인인지 원천기술 ADS를 응용한 다양한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공개했다.

ADS는 블루투스를 활용한 개인인지 기술로 이케이웍스는 2010년부터 해당 기술을 개발해왔고, 올해 관련 특허 등록이 완료돼 그 장치인 디텍터를 양산했다.

이번 행사에서 이케이웍스가 ADS 기술을 활용해 선보인 서비스는 ▲ADS 결제 데모 ▲ADS IoT 시큐리티 ▲개인 인지형 스크린 ▲스마트벤딩머신 총 4종이다.

ADS 결제 데모는 간편하면서도 보안성이 강력한 매장 결제 시스템을 구현했다. 기존 모바일 현장 결제를 위해서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의 잠금을 해제하고 앱을 찾아 실행한 후 결제 모드를 선택해 비밀번호를 입력, 이후 캐셔에게 제시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다.

하지만 ADS 결제 데모는 POS에서 결제 금액을 소비자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고객은 결제 금액을 확인 후 핀(PIN)번호만 입력하면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소비자가 별도로 앱을 구동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사용성을 높였다.

또 ADS로 FDS(Fraud Detection System)에 실시간성, 현장성을 더해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확보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