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형 디스플레이 태블릿 '요가 태블릿 2 프로' 등 선봬

 

[아이티데일리] 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는 4가지 모드로 활용 가능한 태블릿 ‘요가 태블릿 2(YOGA TABLET 2’ 7종을 21일 출시했다.

이날 출시된 레너버 요가 태블릿 2 제품군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13형 디스플레이 제품 1종 ▲윈도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8형 디스플레이 제품 2종 ▲윈도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와이파이 및 LTE 통신을 지원하는 10형 디스플레이 제품 4종 등 총 7종이다.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13형 디스플레이 태블릿으로 업계 처음으로 피코 프로젝터를 탑재해 침실, 캠핑장 등 어두운 환경에서는 이동식 극장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했다.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에 태블릿 최초로 서브우퍼를 추가한 8W JBL 사운드 시스템을 갖춰 기존의 태블릿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웅장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또 한국레노버는 업무용으로 최적화된 요가 태블릿 2 제품들도 함께 선보였다. 8형, 10형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 이 제품들은 윈도 OS나 안드로이드 OS 중 선택할 수 있다. 윈도 제품은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MS 오피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중 10형 디스플레이의 요가 태블릿 2 제품은 와이파이나 LTE 지원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블루투스 키보드를 태블릿 커버로 사용할 수 있어 기존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한국레노버는 QHD+ 스크린, 최신 인텔 코어 M 프로세서와 JBL 오디오를 탑재하고도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가진 ‘요가 3 프로(YOGA 3 Pro) 노트북도 함께 선보였다. 요가 3 프로는 360도 회전 힌지가 탑재돼 부드러운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