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1년 등 다양한 결제방식 채택으로 서비스 접근성 높여

 
[아이티데일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소스코드 보호 서비스 ‘리앱(LOCKIN APP PROTECTOR)’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리앱은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의 소스코드 유출을 방지하고 해킹, 디컴파일 방지, 디버깅 방지 등의 보안 위협을 차단하는 강력한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다.

최근 공격자들은 인기가 있거나 사용자들이 많은 안드로이드 앱을 역공학을 통해 분해한 뒤, 소스코드를 강제로 추출하고 있다. 공격자들은 추출한 소스코드에서 앱 개발사의 핵심기술을 탈취하거나 악의적인 행동을 하는 소스코드를 삽입해 제2, 제3의 피해자를 발생시키고 있다.

앱 개발사들은 이러한 공격을 막기 위해 앱 위변조 방지 솔루션 등을 도입하고 있으나 한계점이 나타나고 있으며, 소규모 개발사의 경우 고가의 솔루션 가격으로 인해 이 조차도 적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리앱 서비스는 기존 모바일 보호 솔루션들과 달리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를 지니고 있어 위변조 방지 솔루션 등을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연간 단위 계약 역시 불필요하다.

개발사들은 안드로이드 앱의 패키지 파일(*.apk)을 리앱 서비스에 올리기만 하면 소스코드 보호가 적용된 패키지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다. 고객의 지적재산권 보호 등을 위해 보호조치가 완료된 패키지 파일은 서버에 남지 않고 즉시 삭제된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는 “앱 소스코드가 타인에게 보여진다는 것은 기업이 가진 기술이 모두 드러난 것과 같다”며, “기업이 가진 자산과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소스코드를 볼 수 없게 만드는 기술을 적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