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이동통신사는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상품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획기적인 상품개발은 경쟁력을 키워주고 기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면서 외부 고객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올레KT에서 GiGA UHD TV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Full HD보다 4배 선명한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며 UHD 전용 셋탑박스로 기존 IPTV 셋탑박스보다 3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유플러스는 국내 최초 통신형 LTE블랙박스를 개발했다고 한다. 통신형 블랙박스인 만큼 차에 충격이 가해졌을 때 SMS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상이 U플러스 박스에 자동 저장된다고 한다. 그밖에 유플러스에서는 시즌1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 홈CCTV 맘카2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인터넷 가입 공식 업체 의리통신은 “최근 ‘홈보이’, ‘맘카2’, ‘블랙박스’ 등의 상품문의가 끊이질 않는다”고 말했다. 특히 결합상품(IPTV, 인터넷, 전화)과 함께 신청했을 때 통신비가 할인되는지, 인터넷 가입 사은품은 무엇인지에 관한 문의가 많다는 설명이다. 의리통신 관계자는 자사에 대해 “온라인에서 소위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으로 이름 난 곳”이라고 소개하면서, “결합상품을 신청할 경우 사은품 혜택도 커진다”며 “10년 동안 한결같은 성원을 보내준 회원들을 위해 평소보다 많은 사은품을 증정하는 고객사랑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벤트에 관한 보다 상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cafe.naver.com/anbbang)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