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제휴매장 메뉴 확인 후 미리 주문 및 결제 가능

 
[아이티데일리]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매장에서 스마트폰으로 미리 주문 및 결제 가능한 모바일 선 주문 서비스 ‘시럽 오더(Syrup Order)’를 6일 출시했다.

SK플래닛은 ‘시럽 오더’가 사용자 주변의 제휴매장을 보여주고 고객이 원하는 매장의 상세 메뉴를 제공해 고객이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도 맞춤형 주문과 모바일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모바일 선 주문 서비스라고 밝혔다.

‘시럽 오더’ 앱을 실행시키면 주변 500m 반경 안에 있는 제휴매장들을 볼 수 있다. 선택한 매장의 메뉴를 사진과 함께 보여주고 지도 위에 위치 및 찾아가는 길 등 추가정보도 제공된다. 원하는 제품의 수량과 추가옵션 등을 입력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및 휴대폰 결제를 비롯해 SK플래닛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핀’을 이용할 수 있다.

완료된 주문은 매장으로 직접 전송되고, 매장에서 제작이 완료되면 주문자의 스마트폰으로 ‘픽업알림’ 메시지가 전달된다. 매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주문번호를 보여주고 주문한 물건을 찾으면 된다. ‘시럽 오더’는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SK플래닛은 점주도 매장의 주변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장의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모바일을 통해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수 있어 효율적인 마케팅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드롭탑, 이디야, 달콤커피 등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및 지역기반 커피 브랜드와 제휴, ‘시럽 오더’를 통해 주문 가능한 제반 환경 구축을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현재 서울과 판교지역 일부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커피 브랜드와 제휴를 진행해 연말까지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