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드름 피부로 고민하고 있는 직장인 A씨(28세, 남성)는 화장품 선택을 앞두고 고민 중이다. 지인의 소개나 입 소문만 듣고 시중에 나와 있는 트러블화장품을 구매해 본 적이 있지만, 오히려 피지 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여드름흉터가 더욱 심해졌던 경험 때문이다. 당장 효과를 보고는 싶지만, 선뜻 구매하기에는 비용적으로 부담스럽기도 하고, 내 피부에 맞을지 걱정이다. 남자스킨로션으로 이름이 난 천연화장품 낫츠(www.nots.co.kr)의 도움말을 통해 남성들의 여드름피부관리 방법과 모공관리, 그리고 남성화장품을 선택하는 팁을 소개한다.

우선, 남성들은 피지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얼굴에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이 심하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가 지성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수분이 부족한 지성피부라고 일컫는 것이 정확하다. 겉 피부에는 피지로 인해 번들거리지만, 속 피부는 수분이 부족한 현상이다. 이러한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는 피지나 노폐물 등이 모공을 막게 되면서, 모공 속의 노폐물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되면서 화농성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꼼꼼한 세안과 각질 제거라 할 수 있겠다. 민감한 트러블 피부의 경우에는 일반 비누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여드름을 케어할 수 있는 전문 클렌징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안법은 간단하다. 거품을 내서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며, 마무리는 찬물로 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피부에 탄력을 주기 위함이다. 클렌징은 매일 꼼꼼하게 해주며, 각질제거는 저 자극의 각질제거제로 일주일에 2~3회 정도가 적당하다. 각질제거는 피부의 모공관리를 해주며, 각질을 제거해주면서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음으로는 남성들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내 피부에 가장 잘 맞는 ‘남성스킨로션’을 선택하는 방법이다. 남자화장품이 워낙 다양한데다가 효능도 가지각색이라 기초화장품 선택이 쉽지는 않다. 하지만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부분은 숙지해두는 것이 좋다.

인공향이나 인공색소 등을 위해 화학성분을 다량 함유한 화장품을 피해야 한다. 물론, 화학성분이 없는 화장품은 없다. 요즘은 화장품 소비자들도 성분에 대한 지식이 많기 때문에, 몇 가지 피해야 할 성분만 미리 숙지하고 있다면, 제품의 전성분을 읽어보면서 꼼꼼히 체크해볼 수 있다.

여드름 피부의 경우에는 특히나 임상시험이 완료된 여드름스킨로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지제거나 여드름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임상시험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라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남성의 피부는 피지가 많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보습력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당장의 피부 개선을 위해 다량이 알코올을 함유한 화장품이 있는데, 그런 제품들보다는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분감있는 제품을 선택하자.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 피부에 직접 테스트해보는 것이다. 인터넷을 통해서 판매하는 여러 여드름화장품들은 대부분 피부에 미리 테스트해볼 수 있는 샘플을 제작하고 있다. 해당 샘플을 사용하여 미리 사용감을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천연화장품 낫츠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 자극의 스킨로션 브랜드이며, 남성 전용 여드름 케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남성 전용 스킨 ‘28레미디 밸런싱 토너 포맨’과 아침, 저녁으로 여드름 부위에 발라줄 수 있는 고영양 재생크림인 ‘28레미디 리페어 크림’이 베스트 제품이다. 제품을 구매하면 피부 테스트용 샘플을 제공하기 때문에, 피부에 적합한지 미리 테스트해볼 수 있다.

이와 관련, 낫츠 관계자는 “낫츠는 무엇보다 고객님들의 피부 건강을 먼저 생각한다. 제품을 구매하시고 샘플을 먼저 사용하신 후에 본 제품을 사용하시기를 권하고 있다. 물론, 낫츠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 자극 제품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님들께서 안전하게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제품에 대한 안전성에 자신 있다”라고 말했다. 낫츠는 남자스킨로션 외에도, 남녀 모두 사용 가능한 스킨 케어, BB크림, CC크림, 썬크림, 수분크림, 미백크림, 미스트 등으로 인기몰이 중인 천연화장품 전문 브랜드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