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대회, 동아리부스 전시회, 초청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아이티데일리]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이사장 나성균)이 ‘청소년 소셜벤처 발표대회’를 지난 27일 개최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이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와 함께 실시한 ‘청소년 소셜벤처 체험 및 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네오위즈인터넷 최관호 대표의 인사말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이대영 창업육성본부장의 격려사로 시작, 지난 6개월간의 동아리 활동에 대한 성과를 영상 등을 통해 발표하고 공유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또 시상식 외에 동아리부스 전시회, 나눔제(UCC), 초청공연 등의 프로그램도 실시됐다.

‘청소년 소셜벤처 발표대회’ 심사위원으로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이대영 본부장,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정선희 이사장, 사람에게 배우는 학교 정상근 대표가 참여했다. 우수 활동 동아리에게는 상금 및 상품이 수여됐다.

대상은 무분별한 에너지 사용과 화석연료에 집중돼있는 에너지 소비실태를 개선하기 위해 적정 기술을 활용한 대체에너지 제품 제작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 푸른숲발도르프학교 ‘솔라시도’가 차지했고, 최우수상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인식개선 활동 및 다양한 교과연계활동을 진행한 세경고등학교 ‘동동’이 받았다. 우수상은 용인외국어고등학교 ‘사월오일’, 삼량고등학교 ‘소원’ 2팀에게 돌아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