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A 지원 및 1300만 화소 카메라 탑재…30일 알뜰폰 사업자 미디어로그 통해 판매

 

[아이티데일리] 화웨이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화웨이는 29일 자사의 5인치 디스플레이의 스마트폰 ‘X3’를 시작으로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화웨이 X3는 5인치 풀HD 터치스크린에 LTE Cat6(광대역 LTE-A)를 지원하고, 화웨이가 직접 설계한 기린(Kirin) 920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비롯해 2GB RAM과 16GB 내장 메모리, 안드로이드 4.4 킷캣 운영체제가 탑재됐다.

화웨이 X3는 강력한 풀 HD 비디오 녹화가 가능하고 강력한 셀프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는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제공한다.

또 3000 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화웨이가 직접 개발한 ‘수퍼 파워 세이빙 모드(super power saving mode)’를 장착해 최대 16시간의 연속통화, 470시간의 대기시간이 가능하다.

화웨이 X3는 두께 7.6mm, 무게 135g의 슬림형 모델로 한 손으로 조작하기 편리할 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질감과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한다. 색상은 사파이어 블랙, 다이아몬드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된다.

화웨이는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원하는 실속형 소비 흐름이 점점 더 뚜렷해 질 것으로 보고, 성능면에서는 프리미엄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춰 새로운 소비자군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화웨이는 오는 30일부터 국내 알뜰폰 사업자인 미디어로그를 통해 X3의 공식 판매를 시작하고, 향후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리버 우 화웨이 단말기 비즈니스 담당 부사장은 “화웨이의 스마트폰 기술력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됐다”며 “화웨이 X3가 제공하는 뛰어난 성능과 섬세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은 합리적인 한국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