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M, 일방향 암호화 법규 준수하는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 방학재 시큐어가드테크놀로지 대표가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ISEC) 2014’에서 ‘일방향 암호화 특허 출원’을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IT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대표 방학재)는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AAPM’의 일방향 암호화 기술을 특허 출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정보통신망법 시행령 제15조 4항 1호’의 법규를 준수하는 일방향 암호화 기술이다.

일방향 암호화 기술이란 여타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이 간과하고 있는 두 가지 상황, ▲시스템 접근을 위해 접속 계정의 비밀번호를 관리 서버 내부에 저장하고 ▲비밀번호 발급을 위해 서버 계정의 비밀번호를 데이터베이스 내부에 저장하는 상황에서 비밀번호를 남기지 않는 기술이다.

한편, 해당 기술이 적용된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의 APPM은 ▲최고 권한 계정의 비밀번호를 주기적, 일괄적으로 변경, 관리하고 ▲승인관리를 통해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에게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생성, 발급하는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이다.

APPM의 특징은 ▲비밀번호 변경 실패 작업에 대한 검증 프로세스 및 ▲논리적, 물리적 장애 시에도 비밀번호를 빠르고 안전하게 복원해 사용할 수 있는 백업 기능이다. 특히 APPM의 백업 기능은 ‘3차 이동식 저장매체 백업’ 방식으로 해당 기술 역시 특허 출원돼 있다.

방학재 시큐어가드테크놀로지 대표는 “APPM은 패스워드 관리 시장의 선두에 있는 제품으로 제1금융권 고객들 다수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