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오는 10월 8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현실과 미래"를 주제로한 컨퍼런스가 본지와 빅데이터전문가협의회의 공동 주최로 역삼동 포스코P&S타워에서 개최된다.

빅 데이터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요즈음, 가장 귀하지만 흔하지 않은 보물(또는 유니콘)이 바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라고 이야기 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실체를 규명하고 그들을 양성하며, 그들의 활용도를 제고할 방안을 현장과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목소리를 통해 정리해 본다.

허명회 교수(고려대)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입신할 방안을, 금기돈 팀장(AXA)은 업종에서의 데이터 사이언스 적용 상황과 특성을, 전용준 박사(리비젼컨설팅)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실제 모습을, 이현봉 대표(마이엔진)는 기계학습에서 시작한 사람이 생각하는 데이터 사이언스의 미래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이정현 실장(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은 빅데이터 아카데미를 통한 데이터 사이언스 양성방안에 대해 소개하고, 이 외에 다수의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세션이 공유될 예정이다.

상세한 행사안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 (http://www.itdaily-conference.com) 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