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웨어러블 기기 ‘기어S’ 및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어 서클’ 등 공개

 

[아이티데일리] 측면 디스플레이로 많은 관심을 모았던 ‘갤럭시 노트 엣지’가 국내에 첫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24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행사를 열어 갤럭시 노트4 출시와 함께 갤럭시 노트 엣지를 발표했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스마트폰 우측 측면에 엣지 스크린을 탑재해 메시지나 알림을 보여줘 동영상 감상시에도 방해받지 않고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진 촬영 시 셔터버튼, 메뉴 등을 표시해주기도 한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5.6인치의 쿼드 HD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갤럭시 노트 시리즈답게 S펜을 내장하고 있다. 또 이날 공개된 갤럭시 노트4와 마찬가지로 600만화소에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한 후면 카메라와 370만화소에 F1.9의 밝은 조리개 값을 제공하는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힌편,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 노트 엣지 외에도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선사하는 최신 웨어러블 기기들을 국내에서 첫 공개했다.

손몬시계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S는 3G 이동통신과 와이파이를 탑재해 연동된 스마트폰과 거리가 멀어지더라도 중요한 전화와 메시지를 놓치지 않게 해준다.

삼성 기어S는 2.0형 커브드 S 아몰레드를 탑재해 손목 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을 극대화했고 내장 키보드를 제공해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도 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모든 블루투스 지원 가능 스마트폰과 연동해 더욱 편리하게 통화하고 음악도 감상할 수 있는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기어 서클’과 가상현실을 지원하는 웨어러블 헤드셋 ‘기어 VR’을 함께 선보였다.

갤럭시 노트 엣지, 삼성 기어S, 삼성 기어VR과 삼성 기어 서클은 오는 10월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