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남녀를 불문하고 동안은 빠지지 않는 화두다.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단순한 생김의 개념을 넘어 잡티, 주름 등의 피부상태와 탄력에 이르기까지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화장으로 가리는 데 한계가 있고 동안의 필수 조건인 탄력은 시술 이외의 것으로는 거의 회복이 불가능해 다양한 리프팅 시술이 등장하고 있다.

그 중 최근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시술은 역시 울쎄라 리프팅이다. 울쎄라는 미식약청(FDA)에서 유일하게 주름제거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속 8mm까지 직접 영상으로 보면서 진단할 수 있는 첨단 장비로, 직접 보면서 시술 부위와 시술 강도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만족도가 높다.

이에 대해, 신사역 애비뉴엘피부과 장웅철 원장은 "울쎄라는 노화된 콜라겐을 수축시키고 새 콜라겐 층을 만들어 피부 탄력을 개선 해 주는 방법이다. 시술장의 경험, 테크닉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므로 애비뉴엘피부과처럼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기관에서 제대로 시술 받는다면 콜라겐이 생성되는 기간 동안 계속해서 시술 받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연령대에 상관 없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울쎄라의 경우 단 1회로 탄력 및 잔주름 개선 효과가 뛰어나며, 시간이 지나면서 얼굴윤곽이 더욱 또렷해지거나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외과적인 수술 없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큰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는 울쎄라는 근막층(SMAS층;스마스층)까지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 깊숙한 곳부터 손상된 콜라겐을 재생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울쎄라의 경우 여러 복합적인 효과와 뛰어난 성능을 지닌 장비이지만 인기가 높다보니 유사품이 등장하여 문제가 되고 있기도 하다. 이런 유사품의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 장웅철 원장은 “기존에 깊은 주름과 노화 진행으로 과도하게 처진 피부는 안면거상술이 거의 유일한 개선법이었지만, 울쎄라는 깊은 주름에도 효과적이어서 30대 이상, 50대에서도 인기가 높다”며 “그러나 시술자의 경험과 테크닉에 따라서도 시술 후 전혀 다른 결과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풍부한 경험과 테크닉을 지닌 시술자와 충분히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