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코딩 솔루션 스패로우 소개

▲ 파수닷컴이 앱섹 유에스에이 2014에 참여해 시큐어코딩 솔루션 스패로우를 소개했다.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지난 9월 18일부터 19일까지 미국 덴버에서 열린 앱섹 유에스에이 2014(AppSec USA 2014)에 참가해 자사 시큐어코딩 솔루션 ‘스패로우’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앱섹 유에스에이 2014는 '오픈 웹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프로젝트(Open Web Application Security Project, OWASP)'가 개최하는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보안 컨퍼런스로, 보안 관리자, 책임자, 개발자 및 기업들이 최신 리서치 자료와 사례들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파수닷컴은 이미 국내에서 시큐어코딩 솔루션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스패로우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스패로우 기능 중 코드 오류 내용을 정확히 파악한 후 일반적인 코드 가이드 수준을 넘어 실제 적용 가능한 코드를 제안하는 액티브 서제스쳔(ACTIVE SUGGESTION)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액티브 서제스쳔을 이용하면 검출된 보안 약점을 수정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약 75% 절감할 수 있으며, 동시에 비용도 줄일 수 있다.

티제이 퀀(TJ Kwon) 파수닷컴 미국 법인 CTO는 “미국은 2002년부터 시큐어코딩을 의무화하여 이미 시장이 활발하게 형성이 되어 있음에도 액티브 서제스쳔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은 파수가 유일하다”라며, “이와 함께 스패로우는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적용이 가능하여 개발자는 물론, 보안/품질 관리자가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다는 점 등이 시장에 크게 어필되며 데모 시연 및 상담 요청이 끊이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한편, 파수닷컴은 스패로우가 현재 미국뿐만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도 니즈가 확산되면서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