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영상 업데이트, 주간 편성표 제공, 팝업형 플레이어로 변경

 
[아이티데일리] 곰TV(대표 곽정욱)는 다양한 장르의 무료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곰TV 무료관’을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곰TV 무료관’은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게임 등 곰TV의 VOD 콘텐츠를 별도 로그인 없이 무료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곰TV는 이번 개편으로 ‘곰TV 무료관’에 매일 업데이트되는 무료 영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주간 편성표’를 제공하며, 무료 영상 콘텐츠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각각 애니메이션과 방송 프로그램을, 금요일에는 무료영화를 제공하는 등 매일 새로운 무료영상을 선보이며 매주 약 150편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아울러, ‘곰TV 무료관’의 영상 웹플레이어를 팝업형으로 변경해 영상을 시청하면서 웹서핑을 할 수 있게 했다. 또 웹플레이어에 초당 썸네일을 적용해 원하는 장면으로 이동할 수 있게 했다.

한편 곰TV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곰TV 무료관’에서 시청한 영상 편수에 따라 곰TV 이용캐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연다고 알렸다.

곰TV 김정은 플랫폼본부장은 “곰TV 무료관은 지난해 오픈된 이후로 두터운 사용자층을 확보하면서 곰TV만의 특화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한국형 동영상 시장에 맞춰 시청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