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 시 선착순으로 한정판 ‘복학왕’ 이모티콘 16종 증정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모바일 게임 ‘뿌요뿌요!! 퀘스트’를 19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세가(SEGA, 대표 오카무라 히데키) 및 세가 네트웍스(SEGA Networks, 대표 사토미 하루키)가 개발한 ‘뿌요뿌요!! 퀘스트’는 고전 퍼즐 게임 ‘뿌요뿌요’의 게임방식에 RPG 요소를 결합한 모바일 퍼즐 RPG로, 지난해 4월 일본에 먼저 출시돼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NHN엔터는 ‘뿌요뿌요!! 퀘스트’의 국내 버전이 한국 이용자들을 위해 언어와 게임 속도 조정, 카카오톡 소셜 요소 추가 등 현지화 단계를 거쳤다고 밝혔다. 또 ‘뿌요뿌요’의 특징인 ‘연쇄’와 새로운 ‘대연쇄찬스’ 등 퍼즐 요소를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캐릭터 육성과 길드 시스템 및 타워보스 등 RPG 요소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NHN엔터테인먼트 배영삼 캠프장은 “‘뿌요뿌요!! 퀘스트’는 귀엽고 캐주얼한 느낌의 캐릭터 디자인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게임방식 등 특유의 게임성을 자랑하며 퍼즐 RPG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 남녀 이용자 비율이 50:50으로 구성될 만큼 이용자층 다양화에 성공한 게임”이라며, “퍼즐을 맞추는 방법과 큰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 등이 요즘 출시되는 퍼즐과는 차별화된 방식을 채택하고 있고 덱 구성, 길드 등 전략적 요소도 추가돼 한국에서도 ‘뿌요뿌요’의 추억을 가진 이용자들은 물론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NHN엔터는 ‘뿌요뿌요!! 퀘스트’를 다운로드 받은 이용자에게 ‘패션왕’과 ‘복학왕’의 웹툰 작가 기안84가 직접 그린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