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IT거버넌스ㆍ정보보안ㆍ감사ㆍ리스크 중요성 전파, 최신이론ㆍ기법 및 다양한 사례소개

 
[아이티데일리]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회장 김범수, 이하 ISACA)는 오는 9월 26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새천년관에서 국내외 학자와 실무자들이 모여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한 감사·통제 그리고 사이버 시큐리티’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생활의 안전과 직결된 사회적 정보체계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감사·통제, 그리고 사이버 시큐리티의 활용방법에 대한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ISACA 부회장이며 호주 시드니 쳅터의 회장인 Garry Barnes의 ‘Cybersecurity Issues: ISACA’s Response’ 주제발표와, 최귀남 시스코 이사의 ‘IOT 실증 구현을 위한 Fog Computing Architecture’ 기조연설로 시작된다.

또한 사이버 시큐리티, 정보보안 감사/거버넌스, 개인정보 보호, IT 거버넌스 등 4개의 트랙으로 논문발표를 포함하여 총 20여 개 이상의 국내외 세션발표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IT 관리 거버넌스 활성화에 이바지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2014 ISACA IT 거버넌스 Award(개인부문) 시상 및 논문 시상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ISACA IT 거버넌스 Award(개인부문) 수상자는 오광석 대우건설 상무로,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IT 거버넌스 체계를 정립하고, IT 운영 측면에서 건설사의 특성을 반영한 IT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이에 수반하는 활발한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ISACA 코리아 전임 회장들과 선·후배 회원들이 함께 자유롭게 토론을 할 수 있는 ‘IT전문가 간담회(Career & Value Creation)’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온라인 등록은 ISACA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