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튼웍스와 파트너십 바탕으로 국내외 빅데이터 서비스 선도 예정

▲ 호튼웍스 파트너 홈페이지 캡쳐
[아이티데일리] 씨이랩(대표 이우영)은 호튼웍스 기술 인증 파트너 프로그램(certified Technology Partner Program)에 가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씨이랩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버즈비(BuzzBee)’가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HDP 2.x) 상에서 완벽하게 구현된다는 의미다.

호튼웍스의 기술 인증 파트너 프로그램 확인을 받은 버즈비는 소셜 미디어 데이터에 대한 수집과 분석을 통해 주제에 대한 모니터링, 위험관리, 미래 예측을 가능하게 하는 웹 기반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다.

버즈비는 하둡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HDP) 기술을 활용해 SNS 상 수천만 건의 데이터를 빠르게 저장하고 분류해 실시간으로 분석할 뿐 아니라 비용면에서 효율적이다. 특히 사용자간의 관계 정보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한다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버즈량 및 버즈워드, 태그, 평판, 관계, 연관 미디어 등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씨이랩은 지난해 호튼웍스의 아시아태평양지사를 자사의 개발본부 및 R&D센터 사무실 내에 유치한 것을 시작으로 호튼웍스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씨이랩은 호튼웍스 SI 파트너 지위를 획득해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호튼웍스의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지원한 것은 물론, 씨이랩 사내 개발자들에게 하둡 교육을 실시해 빅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한 바 있다.

이우영 씨이랩 대표는 “호튼웍스의 기술 인증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으로 씨이랩의 빅데이터 서비스가 하둡에서 완벽히 구현되는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서비스라는 국제적인 공신력을 획득했다”며, “씨이랩은 이번 인증과 호튼웍스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에게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빅데이터 교육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