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용 ‘U+Biz 회계노트’, 중소기업용 ‘U+Biz ERP’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이하 LGU+)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세무 관련 업무처리를 위한 ‘U+Biz 세무회계’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LGU+는 ‘U+Biz 세무회계’가 각종 거래내역 관리나 장부 및 세무신고 등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지원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소상공인용 ‘U+Biz 회계노트’와 중소기업용 ‘U+Biz ERP’ 2개 상품으로 구성됐다.

소상공인용 ‘U+Biz 회계노트’는 회계장부와 세무서비스를 결합한 장부 일체형 세무서비스다. 거래 내용을 차변과 대변으로 나눠주는 ‘자동 분개’를 지원하고, 매입/매출 증빙자료 통합 조회 및 자동 장부작성이 가능하다. 또 입력된 장부 내역에 근거해 부가가치세신고서와 전자신고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시킬 수 있다.

중소기업용 ‘U+Biz ERP’는 ▲회계 ▲급여 ▲재고 ▲영업 ▲생산 ▲고객 관리 등의 모듈로 구성된다. 이용자가 입력한 자료를 바탕으로 부가세/원천세 신고 등 각종 세무신고를 처리할 수 있고, 재무/생산/영업 등 각종 보고서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전담 세무사를 배정해 ▲장부내역 검토 ▲부가세 신고 지원 ▲각종 세무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세무지원 서비스’를 별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종합소득세 및 법인세 신고도 시중가 대비 30%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한다고 LGU+는 알렸다.

‘U+Biz 세무회계’는 월 이용료 과금 방식으로 ‘U+Biz 회계노트’는 월 3만원, ‘U+Biz ERP’는 월 6만원이다.

LG유플러스 최기무 솔루션담당 상무는 “지난 7월 선보인 ‘U+Biz 통합보안서비스’에 이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형 솔루션을 지속 출시, 제공하고 있다”며, “‘U+Biz 세무회계’는 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세무회계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