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4S·아이패드 2세대 이후 모델 적용 가능

 

 

[아이티데일리] 애플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등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최신 버전인 ‘iOS 8’의 업데이트 배포를 17일(현지시간) 시작했다.

새로운 버전의 iOS 8은 아이폰은 아이폰 4s 이후 모델,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 등에 적용할 수 있고, 최근 공개한 아이폰 최신제품인 아이폰 6와 아이폰 6플러스에는 iOS 8이 탑재돼 오는 19일 출시된다.

애플 측은 이번 iOS 8 업데이트에 대해 지난 2008년 7월 앱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의 iOS 업데이트로 여러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iOS 8는 공유기능이 강화됐다. iOS8은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끼리 ‘가족 공유’ 기능을 통해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애플리케이션과 아이북스에서 구매한 전자책, 아이튠즈의 음악 및 영화를 비롯해 사진, 일정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또 자녀가 콘텐츠를 구입할 경우 부모의 단말기에 이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알림 메시지가 뜨도록 하는 기능도 도입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 기기를 통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헬스 애플리케이션도 이번 iOS 8에 새롭게 추가됐다. iOS 8을 적용한 아이폰, 아이패드 등 사용자는 헬스 앱을 통해 심장 박동 모니터링, 활동량 추적 등 건강관리 기능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일부 2014년형 자동차와 연결해 운전 중 아이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도 iOS 8에 새롭게 추가됐고,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놓고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 기능도 추가됐다.

이밖에도 애플은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iOS 8 자체에 통합하고 온라인·오프라인·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통합검색창을 도입했고, 모바일 키보드 등 입력 인터페이스도 일부 개편했다.

한편, 이번 iOS 8 업데이트를 모바일기기 자체에서 실행할 경우 반드시 와이파이에 연결돼있어야 하고, 배터리가 충분히 남았거나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해야 한다. PC 및 맥과 연결해 진행할 경우 아이튠즈를 이용하면 iOS 8을 적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