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조작의 보급형 3D프린터…전문가용 3D프린터 ‘큐브 프로’ 함께 출시

 

[아이티데일리] 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미국 3D프린터 전문기업 3D시스템즈의 3D 프린터 ‘큐브 3세대’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신도리코가 국내에서 단독으로 출시하는 큐브 3세대는 일반 소비자용 3D프린터 제품으로 컬러 터치스크린과 기기 자동화를 통해 성인부터 유아에 이르기까지 손쉽게 기기를 조작할 수 있어 가정이나, 유치원, 도서관, 교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큐브 3세대는 0.07mm의 적층 해상도를 지원하고, 최대 152x152x152mm 사이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 플라스틱 합성수지(ABS), 필라멘트(PLA) 재질의 23가지 색을 지원하고, 2개의 분사기로 2색 컬러가 혼합된 입체물도 출력 가능하다.

한편, 신도리코는 전문가용 3D 프린터 ‘큐브 프로’도 함께 출시한다. 큐브프로는 싱글젯 기준 285x270x230mm를 출력할 수 있고, 플라스틱합성수지(ABS), 필라멘트(PLA)뿐 아니라 나일론 소재도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 보다 고강도의 산업용 샘플 제작도 가능하다.

이철우 신도리코 홍보실 이사는 “산업용 시장부터, 개인용 시장에 이르기까지 3D프린터의 성장 여력은 앞으로 무궁무진하다”며 “신도리코는 앞선 기술력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3D프린터 시장에서 큰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