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올 하반기 아파트 분양 물량이 2000년대 들어 최대치를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근 정부의 ‘9.1 부동산 대책’ 발표로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는 더욱 활기를 띤 모양새다.

이와 같이 부동산 시장에 기대감이 커지면서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도 부동산 시장으로 돌아오고 있다. 전세가가 매매가의 80%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전세난에 지친 세입자들의 매매로 전환하려는 실거주 목적의 수요와 정부의 각종 세제 혜택 및 제도적 지원에 따라 이참에 사두자는 투자 목적의 수요가 시장에 동시에 반영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시장 분위기가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투자자에게는 가격 하락의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실거주자에게는 출퇴근 시간 걱정을 줄여주고 인근의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초역세권’에 위치한 단지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대해 용인시에서는 기흥역 주변으로 환승 주차장을 포함한 대중교통환승센터와 교통시설 연계 상업시설, 주거시설을 종합적으로 개발하는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한창이다. 용인도시공사가 2천여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는 용인시의 중점 사업 중 하나로, 사업을 마치면 기흥역 인근이 경기 남부지역의 교통ㆍ문화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롯데건설은 이달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기흥역세권의 주거시설 5100가구 중 최초로 분양하는 단지다.

지하 4층~지상 38층 3개동, 전용면적 84㎡ 위주의 아파트 260가구와 전용면적 22~26㎡의 위주의 주거용 오피스텔 403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용인시에서 가장 높은 38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어서 준공되면 용인의 ‘랜드마크’ 건물로 대표 주거-상업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서울 왕십리까지 연결되는 분당선과 용인 경전철(에버라인)의 환승역인 기흥역 5번 출구가 단지에 맞닿아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기흥-정자-강남으로 이어지는 전철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역을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서울 삼성동에서 구성을 거쳐 동탄까지 이어지는 GTX가 개통될 경우 기흥역에서 수서역까지 4정거장만에 이동이 가능하다. 소요시간은 20분대에 불과해 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수원IC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양재와 동탄을 연결하는 용인-서울 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있다.

이 단지는 대형 아파트 위주로 공급됐던 용인시에 등장하는 전용면적 84㎡의 아파트 물량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아 전세물건을 찾기도 어려운 면적이어서 벌써부터 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중소형 면적이지만 설계시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최대화 하여 같은 규모의 아파트보다 실사용 면적을 크게 늘렸고 주부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보조주방과 펜트리 공간을 일부 세대에 적용했으며, 드레스룸 형 수납공간과 현관 옆 창고 등 수납공간도 최대화했다. 세대배치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는 등 상품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오피스텔은 실외기/보일러실 공간을 제거해 인근의 유사상품 대비 더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했다. 단지 내에 휘트니스센터, 유아놀이방, 북카페, 연회장, 독서실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9월 18일 분당선 죽전역 신세계백화점 앞에 위치하며,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오는 9월 동시 분양한다.
문의 031)283-6868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