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테마 적용과 안정적인 업데이트 가능한 반응형 홈페이지 개발

 
[아이티데일리] 스태커는 KBS온라인오피스의 워드프레스 고도화 사업을 마무리 짓고 홈페이지를 정식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픈소스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인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KBS 온라인 오피스 홈페이지는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워드프레스 본연의 특징인 다양한 테마 적용이 가능해 졌으며, 기존에 업데이트가 불가능했던 코어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각종 기능들을 플러그인으로 구현하면서 좀 더 안정적인 기능과 업데이트가 가능해졌다.

또한, 스태커가 개발한 자체 예약 플러그인을 포함해 다양한 플러그인이 홈페이지에 탑재 되었으며, 모든 페이지에서 RSS 및 오픈 API를 제공하여 홈페이지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함과 동시에 개발자들에게도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고도화를 통해 KBS온라인오피스는 웹 표준에 맞는 마크업으로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8.0이상부터 지원되며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해 핸드폰, 태블릿PC 등 여러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모두 보기 편한 테마를 구현했다.

동시에, 스태커는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포함한 KBS의 방송 박물관 사이트를 비롯하여, 7개의 관련 사이트 역시 워드프레스로 개발해 개설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