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협업해 비디오 기능 강화, 가정용/상업용 서비스 제공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이하 LGU+)는 홈CCTV ‘맘카2’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LGU+는 ‘맘카2’가 기존 U+인터넷 사용고객만 이용할 수 있었던 가입제한을 없애고, 가정뿐 아니라 상업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음성녹음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HD급 100만 화소와 3배 확대 줌인 기능 ▲적외선 LED를 통한 야간 모니터링 ▲별도 저장장치 없이 최대 240시간 저장 ▲‘원 클릭 프라이버시’ 버튼을 통한 사생활 보호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좌우 최대 345°, 상하 최대 110°까지 조절 가능하며, 벽면 고정설치를 위한 브라켓을 함께 제공한다. 인체감지 센서도 내장돼있어 침입감지 알림 SMS를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 받아볼 수 있으며, 기존 모델의 워키토키나 가전제품 전원 온/오프 및 원격제어 등의 기능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맘카2’의 이용요금은 별도의 단말 구입비용 없이 U+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경우 월 7천원(3년 약정 기준, 부가세 별도)이며, LGU+ 매장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LGU+는 월 2천원 추가 시 100M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홈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 류창수 홈솔루션사업담당은 “맘카2는 기존의 단순 감시 역할만을 수행하는 보안 제품의 경계를 넘어 마음이 통하는 소통의 도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