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사용자 누구나 개설 가능, 별도 신청·대기 절차나 등록비·운영비 없어

 
[아이티데일리]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시범서비스로 운영해오던 ‘스토리플러스’의 이름을 ‘스토리채널’로 변경, 공개 서비스로 확대해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스토리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토리채널’은 구독 기반의 공개형 카카오스토리로, 쌍방 친구수락이 아닌 일방적인 ‘소식 받기’를 통해 구독자의 ‘소식’ 탭에 채널의 이야기가 전달된다. 누구나 관심 주제나 브랜드 및 비즈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받아볼 수 있으며, 개인과 중소사업자 및 기업 브랜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는 그동안 시범 운영하며 얻은 피드백과 경험을 바탕으로 ‘스토리채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스토리 사용자 누구나 별도 신청·대기 절차나 등록비·운영비 없이 ‘스토리채널’ 웹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의 계정으로 최대 3개의 채널을 개설할 수 있으며, 채널마다 매니저를 4명까지 초대할 수 있다. 채널 전용 앱 및 웹을 통해 한 곳에서 채널들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각종 통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구독자와 운영자 간 1:1 대화가 필요할 경우, 카카오톡의 비즈니스 계정인 ‘옐로아이디’를 연동해 대화할 수 있다.

한편, 기존 ‘스토리플러스’ 운영자는 간단한 절차를 거쳐 기존 계정을 ‘스토리채널’로 운영할 수 있다.

카카오 측은 “스토리플러스를 운영하다보니 중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도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됐고, 이에 맞춰 서비스의 대상과 목적을 대폭 확대, 개선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