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센서 기술로 데이터 완벽하고 안전하게 보호

 

[아이티데일리]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코리아 스토리지 주변기기 사업부는 안정성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휴대용 외장하드 ‘칸비오 베이직2’를 3일 출시했다.

도시바 외장하드 칸비오 베이직2는 기존 사각 형태의 외장하드와 차별화를 주는 유니크한 요소. 2.5인치의 포켓 사이즈로 휴대가 편리하게 제작됐고, 케이스 전체에 매트 블랙 컬러를 적용해 지문, 얼룩, 생활 스크래치 방지는 물론, 클래식하고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더했다.

도시바 칸비오 베이직2는 업그레이드된 내부 충격센서와 연속부하 기술 등이 채용됐고 진동 테스트, 소음 테스트, 온도 및 습도 테스트, 낙하 테스트, 정전기 테스트, 전자파 테스트, 전압 테스트 등 도시바의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내구성을 강화했다.

또 칸비오 베이직2는 자동 절전 기능을 탑재해 저전력, 저소음, 저발열의 3저 시스템 구현은 물론, 친환경 신소재를 사용해 강도와 내열성을 높였다.

500GB, 1TB, 2TB의 3가지 용량으로 선보인 칸비오 베이직2 외장하드는 가정 및 사무실에서 자주 사용되는 데이터, 음악, 사진, 영화 등을 보관하기에 최적의 솔루션인 동시에, 고성능, 대용량, 데이터 보호 등 통합적인 기능을 갖췄다.

이밖에도 칸비오 베이직2는 특정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 운영체제(OS)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USB 3.0 인터페이스 채택으로, 최대 5Gb/s의 파일전송을 시스템 끊김 없이 제공한다.

아르노 본바레 도시바 유럽 스토리지 사업부문 총책임자는 “도시바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 손실 위험 없이 안전하게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며 “칸비오 베이직2는 간편한 방식의 데이터 이동은 물론 고객들의 데이터를 영구적이고 안전하게 보관하기에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