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치킨 시장은 흔하지 않은 구이 방식이 화제의 초점이 되고 있다. 기존의 일반적인 구이 방식과는 확연히 다른, 화덕을 이용한 조리 방법이 소비자는 물론 치킨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화덕 구이 방식은 알려진 바와 같이 천연 화산석에서 방출되는 음이온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아 트랜스지방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고온에서 순간 조리를 하여 영양소 파괴가 적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육질로 일반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화덕만이 가진 고유의 맛을 구현하고 있어 웰빙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

최초로 화덕을 치킨 시장에 도입해 화덕치킨을 개발한 (주)후인의 치킨체인점 '화덕에 꾸운 닭'(화꾸닭)은 화덕이 가진 장점과 특징을 잘 살려 건강과 맛이라는 두 가지 포인트를 동시에 충족시키며 그간 맛 볼 수 없었던 신선함으로 치킨시장의 판도 변화를 주도하며 화덕 열풍을 주도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 대해 후인의 치킨브랜드 '화덕에 꾸운 닭' 관계자는 "화덕치킨의 개발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했으며 소자본 치킨창업을 계획 중인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문의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며, “점점 더 독특하고 신선한 치킨을 원하고 있는 대중들에게 시기 적절하게 화덕치킨을 선보여 지금의 성공에 이르렀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치킨전문점 '화덕에 꾸운 닭’(화꾸닭)은 치킨창업을 계획중인 예비창업자를 위한 특전으로 주방설비기물과 인테리어 비용 지원 등 1,600만 원 상당의 본사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후인의 치킨프랜차이즈 ‘화꾸닭’의 특전과 창업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창업상담센터 및 본사 홈페이지(www.hwaggudak.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