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커넥트 스마트워크플레이스’, 호환레벨2 획득

▲ NIA 김경섭 부원장(왼쪽), 아이투맥스 허동렬 부장(오른쪽)

[아이티데일리] 모바일·클라우드 솔루션 전문 아이투맥스(대표 김근모)는 자사 스마트워크 플랫폼 ‘아이투커넥트 스마트워크플레이스’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으로부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버전2.7 호환성을 인증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민간기업과 공공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협업 솔루션인 ‘아이투커넥트 스마트워크플레이스’는 이번 호환성 인증 심사에서 아키텍처, 가이드,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등 3가지 영역에 걸쳐 포털 솔루션 부문 호환레벨2를 획득했다. 호환레벨2는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심사의 최상위 인증 기준이다.

아이투맥스는 ‘아이투커넥트 스마트워크플레이스’가 기존 엔터프라이즈 포털(EP)의 주요 기능뿐 아니라, 업무프로세스와 연계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정보 공유가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이뤄지는 워크플레이스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꼽았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투맥스 김근모 대표는 “아이투커넥트 스마트워크플레이스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받음으로써 솔루션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소셜 네트워킹 기반의 협업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은 물론, 지방이전을 진행 중인 공공기관, 정부 3.0 정책 기반의 스마트워크 환경을 도입하려는 기관 등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