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입추가 지나면서 여름철 더위가 한 풀 꺾였다. 채소 과일의 맛이 일품이었던 이번 여름에는 장마가 오지 않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됐다. 피부의 적인 자외선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여름에는 피부 노화가 빨라지기도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피부 노화 방지와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전문가들의 조언은 다음과 같다.

피부의 노화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나이가 들면서 필연적으로 찾아오는 시간에 의한 노화와 다른 하나는 광선(특히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가 있다.

잔주름은 피부의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의 양이 감소하면서 탄력섬유도 변화가 일어나 결과적으로 피부가 늘어나기 때문에 나타나고 깊은 주름은 피부 아래에 있는 근육의 과도한 작용에 의해서 생긴다.

이 외에도 바람, 열, 담배, 그리고 자외선 등이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므로 이러한 원인으로 피부의 노화가 진행되어 탄력이 떨어지면서 실제나이 보다 더 들어 보이거나 인상이 더 우울해 보이기도 하고 얼굴이 더 커 보이기도 한다.

이와 같은 증상의 개선을 위해 한방에서 하는 시술 중에는 동안침이 있다. 동안침의 효능과 특징으로는 처진 볼살 턱살 이중턱의 개선, 팔자주름 미간주름 눈밑 주름 입가주름 등의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동안침은 리프팅 효과로 얼굴을 작게 해줄 뿐만 아니라 안면 혈행을 개선해 안색이 맑아진다. 이렇듯 안면 순환을 도와줘 보다 이목구비가 뚜렷해지며 인상을 밝게 해준다.

이에 대해 상현한의원 김상철 대표원장은 “동안침은 절개나 마취에 대한 부담 없이 간단하게 시행할 수 있는 시술이므로 일생생활이 바로 가능하며, 부작용과 통증에 대한 부담감이 없기 때문에 직장인들을 비롯, 혈행 개선을 원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