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사람은 누구나 어렸을 때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 하지만 실제 어른이 되면 한살이라도 더 어려 보이려고 노력을 한다. 즉, '동안'을 선호하는 것이다. 동안으로 보이기 위해 주름을 없애려 노력하고, 피부를 더 투명하게 보이려 애쓰거나, 앞머리를 내려 이마를 가리는 노력도 시도하곤 한다.

하지만, 피부관리와 헤어스타일 등으로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이 조금은 가려질지 몰라도 원천적으로 해결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노안'을 가진 사람들은 또래에 비해 나이 들어 보여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다.

동안으로 보이기 위해서는 상안(이마), 중안(눈썹에서 코끝), 하안(코끝에서 턱끝)까지의 비율이 이상적으로 잘 맞아야 한다. 동안의 조건으로 턱은 돌출되지 않아야 하고 약간은 짧은 듯 보여야 한다.

코끝에서 턱 끝까지가 짧은 얼굴이 바로 동안이라고 불린다. 일반인들은 하안, 중안, 상안 순으로 길지만 동안은 하안이 가장 짧고 상안과 중안 길이가 비슷하다. 눈, 코, 입, 피부 등 많은 동안의 조건이 있지만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얼굴 길이가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들 중에는 중안과 하안이 긴 경우(긴얼굴)가 대부분이다. 또 주걱턱으로 턱이 앞으로 길게 나와 있는 경우나 돌출입으로 인해 코옆 팔자주름이 두드러진 경우, 턱 근육의 지나친 발달로 사각턱일 경우에 나이가 들어 보인다.

이러한 경우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에서 시술하는 ‘양악수술’을 통해 젊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나이 들어보이게 하는 원인인 돌출입, 긴얼굴, 주걱턱 등을 교정하며 얼굴의 하안 길이를 이상적인 비율로 줄여줌으로써 생기는 효과다.

돌출입의 경우, 입을 정상적인 위치의 뒤로 넣어주게 되면 입을 꽉 다무는 습관으로 인해 생긴 팔자주름도 함께 완화가 된다. 

양악수술은 문제가 되는 위, 아래턱을 정상적인 위치에 옮기는 수술을 말한다. 양악수술을 통해 비정상적이며 어색해보였던 턱이 아름다운 턱라인을 갖게 되는 것은 물론 발음하는데 불편함을 겪었거나 음식을 잘 씹지 못했던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된다. 길었던 하안의 길이가 짧아져 어려보이는 효과가 부가적으로 생긴다.

이에 대해, 화이트치과 구강악안면외과 이주민 원장은 "양악수술을 통해 주걱턱, 긴 얼굴, 사각턱 등의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에 대한 개선효과는 물론 문제가 되는 턱관련 질환도 해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또한 ”3D CT 정밀의료기기로 턱 근육 크기와 턱뼈 모양을 정확히 측정해보고, 환자가 어떤 모습을 선호하는지 수술 후의 모습을 미리 살펴보면서 전문의와 정확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환자의 만족을 훨씬 높여주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화이트치과는 교정과 양악 비용 할인 등 올 여름의 마지막 기간을 활용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화이트치과 홈페이지 또는 화이트치과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whitekimh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