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이사 준비를 실시간으로 해결해주는 ‘이사모아’ 어플이 최근 20~30대 사용자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출시 6개월 만에 포장이사, 이사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한 이사모아는 편리하고 완벽한 이사준비와 실행에 도움을 주어 이사가 필요한 이들에게 필수 어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

이사모아는 이사 업체를 이리저리 알아볼 필요 없이 간단한 이사정보만 입력하면 그 자리에서 실시간으로 전국의 엄선된 250여개의 이사업체의 서비스와 비용을 전화나 댓글을 통해 비교하여 고르는 시스템이다.

전화 오는 횟수는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가 몰려올 걱정이 없고, 바쁜 회사원이나 수업을 듣는 학생처럼 부득이하게 전화를 받지 못하는 사용자는 댓글을 통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사모아는 이사 전후에 해야 할 일들을 Push 알림으로 알려주고 있어 꼼꼼하게 이사를 준비할 수 있고,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해 주변에 평점이 좋은 이사업체, 사다리차, 도배/장판, 사다리차, 에어컨 탈부착 업체도 알려주어 복잡한 이사를 더 손쉽게 도와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이사하기 좋은 날(손없는날), 이사 시 주의사항 등 다양한 이사정보를 알려주어 사용자들의 완벽한 이사를 돕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연히 이사모아 어플을 접한 김 모씨(28, 여성, 부산)씨는 “혼자 처음 이사하는 거라 복잡한 일들이 많게 느껴졌는데, 이사모아가 이사하기 좋은 날도 알려주고 이사체크리스트도 매일 알려줘서 정말 많이 도움이 됐다”며 “무엇보다 어딜 가나 광고성 이사업체 추천이라 이사업체를 선택하기에 항상 의심이 갔는데, 스스로 비교하고 판단해서 이사업체를 선택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사모아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http://goo.gl/ATh0Vn), 네이버 앱스토어, T스토어에서 이사모아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고, 이사모아 홈페이지(www.24all.co.kr)에서도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