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에 거주하는 박세영씨(가명, 23, 대학생)는 최근 저염식 다이어트에 도전했다 3일 만에 실패하고 말았다. 대학생인 그녀에게 등, 하굣길에 즐비한 길거리 분식들과 야식, 학과 모임의 음식들의 유혹 때문이었다. “다이어트를 위해 학교나 사회생활을 그만둘 수도 없는 노릇”이라며 저염식 식단 다이어트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최근 다이어트에는 저염식 식단이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전문가들 또한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운동보다 식이요법이 더 중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는 만큼 저염식으로 이루어진 식단을 꾸준히 지켜 나가는 것은 다이어트의 성공을 좌우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박씨의 사례와 같이 저염식 식단을 꾸준히 지켜 나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사회생활을 하며 야식과 회식 자리에서의 기름진 음식, 안주들의 유혹을 이겨내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이 “저염식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중이라도 되어야 할 지경”이라고 한탄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저염식 식단을 정확하게 체크해 주고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이어트 캠프가 주목을 모으고 있다. 전문가가 안전한 숙소에서 함께 생활하며 운동은 물론 체계적인 저염식 식단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서 건강한 힐링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합숙다이어트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다이어트캠프는 다이어트에 성공을 했다고 하더라도 또 다시 비만이었던 체중으로 돌아가게 되는 생활 습관까지도 정확하게 교정해 주고, 그로 인해 다이어트 실패의 주범인 요요 현상도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오랜 끈기와 인내심을 요하는 저염식 식단을 유지하려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자신이 원하는 종류의 식단만을 제공받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보다 오히려 더 높은 수준의 비용 절감 효과도 거둘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체중 감량 종합 솔루션인 ‘RE:DS’를 자체 개발해 이름이 알려진 다이어트 캠프 클럽스키니 관계자는 “꾸준한 운동과 에너지 소비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사실이지만 다이어트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 식단조절”이라며 “건강을 해치지 않는 체계적 운동 프로그램과 일반식, 저염식, 무염식 중 선택해 먹을 수 있는 식단을 꾸준히 제공받는 다이어트캠프는 식단 조절에 실패하고 있는 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