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 몸 만들기 열풍이 불고 있다. 과거에 비해서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신에게 투자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운동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TV 속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탄탄한 근육질 몸매 또한 이러한 몸 만들기 열풍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직장인 김모(45세)씨는 “과거에는 주 6일제여서 일요일이면 쉬기 바빴지만, 주 5일제로 바뀌기도 하고, 죽어라 일 만 하는 풍토에서 여유를 가지자는 분위기로 바뀌면서, 몸 만들기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직장인 최모(29세)씨는 “연예인들의 선이 진한 복근과 가슴근육을 보니, 나도 저렇게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일반인들 사이에서 몸 만들기 열풍이 불면서 단백질헬스보충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 파는 단백질헬스보충제들 중에는 저품질 재료를 사용해서 간 손상 등 신체에 부담을 주는 제품들이 있어 주의를 요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단백질헬스보충제를 구매할 때는 어떤 원료를 사용했으며,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있는지 꼼꼼히 따져야 하며,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국내 최대 단백질헬스보충제 판매원 중 하나인 더머슬 최영재 대표는 “최근 신체 내 손상을 주는 불량 단백질헬스보충제를 섭취하여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되어 신체 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거나, 성장호르몬, 인슐린 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등 신체에 좋은 영향을 주는 제품들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아르기닌은 체내에서 소량으로 생성되는 비필수아미노산이다. L-아르기닌은 어류의 정자에 존재하는 단백질 프로타민으로, 체내에서 산화질소(NO)를 생성한다. 이때 생성되는 산화질소(NO)는 혈관확장 작용을 하며, DNA 합성, 신체 내 불순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한편, 더머슬(www.damuscle.co.kr)에서는 단백질헬스보충제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된 신제품 녹스업을 출시하였으며, 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글루타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