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름이 끝날 무렵이면 동안 시술 문의가 급증한다. 높은 온도와 강한 자외선에 피부 노화가 급격해지는데, 화장품이나 음식만으로는 개선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보다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을 받으려는 것이다.

헐리웃 셀러브리티가 선택한 동안 시술로 유명한 써마지CPT는 최근 국내 연예인들에게까지 인기를 끄는 시술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눈가, 입가, 이마 등 신경 쓰이는 잔주름 제거는 물론 탁월한 탄력 개선으로 무너진 얼굴 라인을 날렵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

써마지CPT는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노화된 콜라겐을 수축시키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를 탱탱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원리다. 1세대 써마쿨에서 발전하여 현재 3세대 써마지CPT가 등장했는데 진동 핸드피스를 이용하는 비침습적 시술이므로 통증은 훨씬 줄어들고 리프팅효과는 더욱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해, 써마지CPT를 전문적으로 오랜 기간 시술해온 바 있는 신사역 부근 애비뉴엘피부과 조시현 원장은 "써마지CPT는 다른 리프팅 시술보다 통증이 적으면서도 2~3개월 뒤에 볼살쳐짐, 피부결, 팔자주름 등 광범위한 주름탄력에서 개선 및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경험하고 있어 많은 고객에게 늘 추천하는 리프팅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시술 후 피부상태와 탄력이 서서히 좋아지면서 3~4개월이 지났을 때 가장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콜라겐 생성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므로 1년에 1회 정도만 받아도 충분하다. 시술 후 약간 부을 수는 있지만 특별히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관계 없이 누구나 쉽게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관련, 애비뉴엘피부과 조시현 원장은 "써마지CPT 시술 시 정품팁 사용 여부를 확인하라"고 강조한다. 써마지팁이 고가의 소모품이다 보니 일부에서 안정성이 확인되지 않은 저가팁을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

한편, 더욱 확실한 동안 효과를 위해 써마지CPT와 초음파 동안리프팅 시술인 울쎄라를 함께 시술 받을 수도 있다. 울쎄라는 하이프나이프라 불리는 고강도 초음파시술장비로, 기기에 장착된 모니터를 직접 보면서 시술 부위와 강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써마지CPT와 함께 시술 받으면 더 지속적인 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