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5
뉴스홈 > 리뷰
스마트빔 프로젝터 추천 - 핑크퐁 드림큐브3 마법천자문 사용기[경아신랑의 파워리뷰]스마트빔 프로젝터 추천 - 핑크퐁 드림큐브3 마법천자문 사용기
   
 
스마트빔
날도 더워지고 휴가철이다 보니 어디를 가던 사람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예전보다 캠핑에 관한 열기는 조금 식은 것 같지만 여전히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예전에 아시는분께서 말씀 하시길 캠핑을 가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된다고 하시던데요. 최근에 스마트빔 프로젝터가 가볍고 이동성이 좋아지면서 이런 캠핑장소에서도 프로젝터로 영화를 보시는 분들이 참 많더군요.
 
 삼성출판사에서 발매한 핑크퐁 드림큐브3는 아이들에게 이미 친숙한 핑크퐁의 컨텐츠들과 동화, 율동동요, 영어동화등 총 400편이라는 방대한 자료가 수록 되어 있는 기기 입니다. 드림큐브3는 일반 버전과 마법천자문이 더해진 두가지 버전으로 발매가 되어 있으며 마법천자문 버전은 마법천자문 52편이 추가가 되어 총 452편의 컨텐츠가 수록이 되어 있지요
 
 
   
 
스마트빔
핑크퐁 드림큐브3는 스마트빔 프로젝터라는 말 처럼 설치가 간단하고 충전식으로 제품이 운영이 되기 때문에 설치가 간단하다는 것이 최고 장점인 것 같습니다. 완충시 3시간 30분 이상 플레이가 가능하고 수록되어 있는 컨텐츠만 플레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드림큐브3를 PC에 USB로 연결을 한 다음에는 외장하드 쓰듯이 본인의 사진이나 영화를 넣어서 보실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기기에 AV 단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기기를 연결을 해서 프로젝터 처럼 출력을 할 수 있다는 것도 드림큐브3의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스마트빔 프로젝터 답게 모양이 이쁜 것도 저는 개인적으로 맘에 들더군요. 제품의 크기는 90 x 90 x 75 mm 의 작은 크기이며 무게도 275g으로 완전 가볍습니다. 완충시 사용가능 시간은 기본밝기에서 3시간 30분에서 4시간 30분으로 상당히 긴 편이라 생각 되며 어댑터를 연결한 상태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스마트빔
제품이 작고 귀여운데도 확장성이 참 좋은 기기인데요.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외장하드디스크 쓰듯이 PC와 USB로 연결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드림큐브3로 넣으면 쉽게 플레이를 해 볼수 있습니다. 다만 오래된 포멧은 지원을 안하는 것도 있고, 다음팟 인코더에서 인코딩 하실때 삼성을 고르시고 해상도를 640 x 360 에 맞춰서 하시면 됩니다.
 
 드림큐브의 최고 해상도가 640 x 360 이라서 저리 인코딩을 했는데 720p 영상도 별다른 인코딩 없이 플레이가 되긴 되더군요. 용량이 조금 커서 그렇지 ^^;
 
 사진에서 보시다 싶이 AV 케이블을 지원하고 있어서 외부신호를 받아서 프로젝터의 역활도 할 수 있는 것도 제품의 장점입니다.
 
   
 
 제품에 거치대가 포함이 되어 있어서 쉽게 각도조절이 가능해서 상당히 만족 스럽구요. 또한 제품에 달려 있는 다이얼과 키로 빠르게 화면을 조작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평소에는 드림큐브3에 손대실 필요 없이 리모컨으로 조작을 하시면 되지만요 ^^;
 
   
 
저는 얼마전에 남원여행을 간적이 있었는데요. 남원의 광한루도 다녀오고 그쪽의 맛있는 음식도 먹고 재미있는 여행을 하고 왔던 기억이 납니다. 사진은 당시에 머물렀던 남원의 스위트호텔입니다. 올만에 장인, 장모님이랑 같이 여행을 떠나서 저녁에 맛나는 바베큐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었다죠.
 
   
 
이렇게 놀러오고 나면 어른들은 할게 참 많은데 말이죠. 아이들이 심심해 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다른 가족이랑 놀러온게 아니라서 말이죠. 물론 스마트폰을 주는 아주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만 스마트폰만 보다보면 눈 나빠질 것 같아서 자주 주지는 않습니다.
 
 저희 일차원어린이 무엇을 이리 열심히 보고 있을까요?
 
   
 
스마트빔
스마트한 프로젝터 드림큐브3안에 제가 넣어놓은 준혁학생의 어렸을때 동영상이군요. 이번에 부모님이랑 같이 보려고 준혁학생 어렸을때 영상을 몇개 가지고 갔는데요. 가족들 모두가 즐거운 맘으로 시청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리 일차원어린이는 화면에 나오는게 자꾸 자기라고 우겨대서 난감... 형제가 닮긴 닮았어요.
 
 
   
 
제품이 작고 가벼워서 어디든 쉽게 거치가 가능하다는 것이 역시 장점입니다. 선이 필요 없는 충전식이라서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우리 준혁학생은 이때나 지금이나 웃는 모습이 비슷하군요. 5년전 사진 같은데 말이죠.
 
 하긴 저도 얼마전에 선임하사님 정년퇴직 하셔서 갔었는데 거기 군수처 선임하사님이 저를 보시더니 알아보시더군요. 얼굴이 그대로 남아 있다고...
 
 다시 생각해 보니 뭐지... 준혁학생은 5년동안 크기나 했지... 난 뭐한거지... 늙었는데도 얼굴이 그대로 있다는 그런 말씀인가...
 
   
 
형아 노래하는 것을 보고 모두 즐거워하고 있으니 질투가 난건가. 왜 우리 일차원 어린이 화면을 가리고 있냐며...
 
 
   
 
온가족이 프로젝터로 예전 영상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평소에는 아이들의 동요, 동화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기가 되고 여행와서는 가족용 프로젝터로 변신하고 참 좋은 것 같지 않나요? 저는 평소에는 아이들에게 도움되고 놀러와서는 우리가 쓸 수 있는 이런 기기 참 좋더라는...
 
   
 
이제 자야할 시간이니 침실로 옮겨 봅니다. 평소에는 잠자리 동화를 많이 틀어주지만 오늘은 놀러온 만큼 제가 넣어놓은 디즈니 만화를 틀어 줍니다. 일차원 어린이가 완전 좋아하는지라 말이죠.
 
 
   
 
처음에는 이렇게 벽에 쏴서 보여줬었는데요. 아무래도 이리 켜 놓으면 어린이들 잠이 들 것 같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바로 천정에 쏘기! 제품이 가벼우니 편하게 들고 바로 바로 위치 변경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거리가 달라지만 초점이 살짝 안 맞을 수도 있으니 옆의 다이얼을 돌려서 초점을 맞춰 주시면 더욱 좋겠죠.
 
   
 
 보다 보니 일차원 어린이는 하루종일 뛰어 노느냐고 피곤했는지 잠이 들어 버리고. 준혁학생은 그래도 끝까지 다 보고 자더군요.
 
   
 
 
개인적으로 참 좋은 제품이라 생각 됩니다. 아이들 자기 전에 같이 동화를 보면서 동화에 관한 이야기를 할 수 있기도 하구요. 에니메이션과 성우 녹음도 잘 되어 있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기도 하구요. 태블릿PC 제품들은 누워서 보기에는 적당한 제품이라 생각 되지 않는데 이 드림큐브3 제품은 천정에 영사가 가능해서 참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좋더군요.
 
   
 
 무엇보다 아이들의 눈에 나쁜 영향이 덜 할 것 같아서 좋더군요.
 
이렇게 많은 카테고리의 좋은 컨텐츠들이 들어 있는 것도 맘에 들지만 그것보다 더 맘에 드는 것은 새로운 제품이 출시가 되고 신규 카테고리가 추가가 되면 이전 사용자들도 신규카테고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삼성출판사의 정책이 참 맘에 들더군요.
 
 한번 파는게 다가 아닌 계속 해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삼성출판사의 정책이 맘에 들었습니다. 이런점에서라도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스마트빔 프로젝터인 핑크퐁 드림큐브3의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일반버전은 400편의 컨텐츠가 들어 있으며 마법천자문 버전은 52편이 추가로 더 들어 있는 구조입니다.
 
 무게와 크기가 컴펙트 해서 상당히 좋으며 비디오 포맷도 상당히 여러가지를 지원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네요.  해상도는 640 x 360 이지만 720p 영상을 넣어도 문제 없이 재생이 되더군요. 1080p는 넣어보지 않았지만 내부 메모리를 생각할때는 웬만하면 인코딩을 하고 넣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스펙은 전체적으로 이만하면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딱하나 트집을 잡자면 HDMI 단자가 없는 것 정도? HDMI 단자가 있었으면 구글 크롬캐스트도 연결해 봤을텐데 아쉽네요. 다음 드림큐브4에서는 꼭 HDMI 단자를 넣어주시길 빌어 봅니다.
 
   
 
 
삼성출판사 스마트빔 프로젝터인 핑크퐁 드림큐브3 제품은!!
 
 프로젝터지만 크기가 가볍고 이동이 편리해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유저컨텐츠를 넣을 수도 있고 외부입력도 가능해서 다용도로 사용가능한 것도 맘에 들었구요. 이정도라면 프로젝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라 생각 되네요.
 
 평소에는 아이들 교육용으로 아이들이 자고 나서는 부모님들의 영화 감상용으로 얼마나 좋나요. 요즘은 이런 제품들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평소엔 아이들용, 아이들이 안쓸땐 부모님용 그런 제품이요. 이런 제품을 찾으셨던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네요.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