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가상화, 실무 위주, 배포판 유연성을 갖춘 인증 시험

 
[아이티데일리] 리눅스(Linux)와 협업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진행하는 비영리단체 리눅스 재단(Linux Foundation)이 20일(현지시간) 경력 초기와 엔지니어급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리눅스 재단은 새로운 프로그램 발표를 축하하는 의미에서 리눅스콘과 클라우드오픈 참석자 약 1,000명에게 시험 무료 응시의 혜택을 제공하며, 그 다음 500명에게는 응시료를 특별가(50달러)로 할인한다. 응시료 정가는 300달러이다.

리눅스 재단 인증 프로그램은 혜택이 늘어난 리눅스 트레이닝과 올해 초 도입된 무료 ‘리눅스 입문’ 개방형 온라인 강좌(MOOC)를 결합해 제작됐으며 전세계에 걸친 재능 있는 리눅스 인재풀의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경력이 풍부한 리눅스 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리눅스 취업실태조사 보고서(Linux Jobs Report)에 따르면 각 기업 담당자들은 리눅스 관련 인력의 채용을 인재채용에 있어 가장 우선하고 있으며 그들의 연봉 또한 인상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기술 인프라의 운영체제가 리눅스이기 때문에 전세계 기업들은 더 많은 리눅스 전문가를 영입하고 싶어하지만 대부분의 인사 담당자들은 관련 인력을 수급하는 일이 어렵다고 토로한다.

리눅스 재단 인증 시스템 관리자(LFCS)와 리눅스 재단 인증 엔지니어(LFCE) 양성을 위한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 시험 및 자격증은 실무를 기반으로 한 획기적인 시험으로, 시험을 통해 응시자의 기술적 능숙함을 입증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응시 가능하다.

리눅스 재단 짐 젬린(Jim Zemlin) 집행임원은 “재단은 현재 업계가 직면한 리눅스 사용상의 요구사항 해결에 주력하고 있다. 리눅스 부문 전문가들이 특정 지역이나 단일 배포판에 제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보다 더 많은 사용자들이 리눅스 인증 및 연수프로그램을 이용하도록 하자는 것이다”면서,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은 고용주들이 리눅스 관련 인재 중 최고 실력자를 쉽게 식별해 채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전세계 리눅스 전문가들이 자신의 재능을 유감없이 펼칠 수 있기 때문에 업계 전반에 걸쳐 전문가들의 수준을 보증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고 밝혔다.

LFCS, LFCE 시험 응시료는 각각 300달러이며 장소와 시간에 관계 없이 응시 가능하다. 인증 획득자는 시험 완료를 나타내는 그래픽 마크가 부여되며, 이력서, 링크드인 프로파일, 웹사이트 등에 표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