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드름은 모낭피지선 단위에서의 염증성 반응에 따른 피지선의 확대로 인해 생기는 피부질환이다. 호르몬, 식습관, 스트레스, 메이크업 등의 내·외부적 영향에 따라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게 된다.

최근엔 사춘기 여드름뿐만 아니라 성인에 있어서도 여드름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드름은 피부에 흉터, 색소침착 등 영구장애 후유증을 남기게 된다. 이러한 증상들은 한번 생기면 완전한 치료가 어렵다. 따라서 여드름은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여드름의 관리에는 막힌 피지선의 배출을 위해 스케일링과 압출을 통해 모낭을 열어주는 치료에서 출발한다. 치료에는 총 5개의 이론적인 단계를 거친다.

1.피부의 각화와 박리의 정상화
정상적인 피부의 생리주기를 만들어 주는 과정으로, 28일의 피부 생명주기를 정상화 한다.

2.여드름 균의 제거
피지선을 먹고 사는 여드름균(P. Acne)의 과증식을 억제시키는 방법으로, 내복약 처방과 레이저 치료 등이 있다.

3.모공을 막는 물질제거
원활한 피지 배출을 유도하기위한 물리적인 시술로, 각종필링을 포함한 스케일링과 압출

4.염증반응의 감소
약물치료와 PDT치료, 여드름 전용 레이저시술 등을 통해 치료한다.

5.피지의 억제
로아큐탄 이라는 약물치료와 PDT시술 알레그로 레이저를 통해 과잉 피지를 억제한다.

PDT시술은 PDT약물을 도포하고 피지선으로 약물이 흡수시켜 선택적으로 피지선의 여드름균을 감소해 피지분비를 억제함으로써 여드름을 보다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시술이다.

알레그로 레이저란 1450mm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하여 피지분비를 억제하고 여드름균의 사멸을 직접유도하여 신속하게 화농성발전을 억제한다. 여드름의 원활한 치료를 도모하는 여드름 관리의 최정점에 있는 레이저 시술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휴엠씨 피부과 교대점 이상훈 원장은 “획기적인 여드름치료법으로 알려진 ‘아그네스‘는 트러블이 발생한 모낭피지선 단위를 하나하나 직접적인 시술로 완치시킨다. 이 시술은 고주파를 이용해서 과감작된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로 여드름에서의 난치성인 성인형 여드름을 완치 시킬만큼 강력한 시술로, 여드름의 후유증을 예방 할수 있는 근원적인 치료술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한다.

특히 코에 검게 박혀있는 블랙헤드마저 개선할 만큼 그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잔주름이나 눈밑 처짐으로 발생하는 하안검 치료에도 효과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등 치료의 활용면 에서도 넓은 적응증을 가지고 있는 시술이다.

한편, 서울 교대와 경기도 구리시에 지점이 위치하고 있는 휴엠씨 피부과에서는 이러한 시술들을 통해 여드름 완치를 목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특히 아그네스를 이용한 3년 보장 여드름 완치 치료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